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 격돌! 낙서왕국과 얼추 네 명의 용사들

by 호호리o 2022. 3. 17.

출처 구글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격돌! 낙서왕국과 얼추 네 명의 용사들

 

나이가 들어도 재미있는 짱구는 못 말려 극장판

어느 때와 다르지 않게 평화로운 짱구네 가족이 아침을 시작한다. 짱구는 오늘도 유치원 버스를 놓치고 엄마 봉미선의 자전거를 타고 가던 도중에 이슬이 누나를 만나게 된다. 이슬이 누나를 좋아하는 짱구는 이번 주 주말에 자신의 집에 초대를 한다. 기뻐하는 이슬이 누나는 이쁘게 꾸미고 간다고 하면서 짱구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했다. 그리고 지구와 다른 세계인 낙서 왕국도 존재한다. 낙서 왕국은 지구 위에 떠 있어서 평상시에는 인간들 눈에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낙서 왕국이 떠있을 수 있는 방법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그리는 낙서에서 나오는 낙서 에너지로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정해진 종이에만 낙서를 하게 어른들이 가르치고 마음대로 낙서하면 안 된다고 말한다. 그래서 낙서 에너지가 점점 줄어들어 비상이 걸린 낙서 왕국에서는 비상대책을 실시한다. 지구에 내려가서 어른들을 체포하면 아이들이 누군가에게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낙서를 그린 것이라고 생각한다. 바로 실천하기 위해 낙서 왕국 기사들을 지구로 내려가고, 이것을 막기 위해 낙서 왕국 미술가가 미라클 크레용을 들고 몰래 지구로 내려간다. 미라클 크레용으로 그린 낙서는 모두 실제로 만들어지는 신비로운 크레용이지만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왕국의 왕가 사람들과 축복받은 한 사람뿐이다. 그래서 그 축복받은 한 사람을 찾는 낙서 왕국 미술가. 역시 짱구가 주인공인 만큼 낙서 왕국 미술가가 찾고 있는 미라클 크레용의 주인은 신짱구다.

 

낙서를 하면 살아 움직이는 미라클 크레용

낙서 왕국 낙서 왕국 미술가가 짱구를 찾는 도중에 이미 낙서 왕국 기사들은 어른들을 특수 카메라로 촬영해서 사진처럼 못 움직이게 만들고 아이들을 어디론가 데려간다. 데려간 곳은 액션 마트. 액션 마트에서 아이들은 공장에서 낙서를 찍어내듯 열심히 낙서를 하라고 시킨다. 짱구의 친구들도 유치원에 갇혀서 열심히 낙서를 한다. 그리고 짱구는 낙서 왕국 미술가에게 미라클 크레용을 받고 자신을 도와줄 수 있는 용사를 그린다. 첫 번째로 그린 용사는 최고의 브레인을 가진 브리프이다. 참고로 짱구가 이틀 동안 입은 팬티라서 냄새가 난다는 단점이 있다. 냄새가 난다고 싫어하는 짱구에게 브리프는 '그럴 거면 새 팬티를 그렸어야지!' 라며 말대꾸를 한다. 그리고 브리프 다음으로 그린 용사는 이슬이 누나다. 사실 짱구는 이슬이 누나를 좋아해서 이슬이 누나를 스케치북에 그리면서 말풍선에는 '짱구야 좋아해'를 적어서 이슬이 누나를 소환시킨다. 하지만 낙서로 만들어진 용사는 닮은 듯 안 닮은 가짜 이슬이 누나였다. 목소리는 맹구랑 거의 흡사했고 그 목소리로 할 수 있는 말은 오직 '짱구야 좋아해'라는 말만 반복했다. 하지만 짱구가 위험에 빠졌을 때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준 용사는 단연코 가짜 이슬이 누나다. 힘이 엄청 센 것을 영화에서 볼 수 있다. 그리고 세 번째로 그린 용사는 부리부리 용사다. 짱구는 못 말려 극장판을 한 편이라도 본 사람이면 무조건 아는 자주 나오는 캐릭터이다. 배신을 밥 먹듯 하는 캐릭터지만 팔랑귀를 가지고 있어서 보다 보면 나름 귀여운 용사다. 그리고 나중에 만나게 되는 카레집 아들 유우마까지 총 4명의 얼추 용사들과 짱구가 이제 낙서 왕국과 맞붙는 다.

 

크레용으로 떡잎마을을 지킨 짱구

아이들이 열심히 낙서를 하지만 왜인지 낙서 에너지는 점점 줄어들기 시작하고 지구로 떨어지고 있다. 그에 놀란 낙서 왕국 기사들은 아이들에게 더욱 열심히 낙서를 하라고 하지만 무용지물이다. 그리고 짱구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떡잎마을에 들어간다. 이미 기사들이 점령한 상태였지만, 미라클 크레용만 있으면 이길 승산이 있다. 짱구가 직접 사진처럼 붙어있는 어른들 주위로 미라클 크레용으로 원을 그려주면 사람들이 다시 원래 모습으로 다닐 수 있다. 그래서 열심히 어른들을 구해주는 짱구. 하지만 사람들을 구할수록 미라클 크레용은 점점 작아진다. 그리고 기사들을 공격하기 위한 공격무기까지 그리면서 미라클 크레용은 거의 없어지기 직전이었다. 그리고 카레집 아들인 유우마의 엄마도 떡잎마을에 사진이 되어 있는 걸 보고 마지막 미라클 크레용으로 구출해주고 크레용은 다 사용해서 없어진다. 그리고 이제 아이들을 구하러 간다. 아이들을 구해주기 위해 열심히 싸우는 짱구와 4명의 용사들. 아이들은 무사히 구출되어 부모님 품으로 돌아갔지만 낙서 왕국이 떡잎마을에 주저앉으려고 하자 짱구는 떡잎마을 전체에 부리부리 용사를 크게 그리면서 미라클 크레용과 비슷하게 막강한 에너지로 부리부리 용사가 만들어지고, 아이들은 짱구와 함께 그린 낙서로 낙서 왕국은 다시 지구 위로 올라가면서 이 소동은 마무리가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