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의 기차가 나타났다
초전도 라니어라는 최대 시속 1000km로 질주하는 라니어인 기차의 개통하기로 발표한다. 모든 사람들이 기대하던 기차로 개통식의 특별한 사람들만 소수인원을 태워서 시승식이 함께 있을 예정이었다. 미란이의 친구인 보라의 인맥 덕분에 코난과 어린이 탐정단, 미란과 미란의 아빠인 유명한이 라니어 기차 발표식에 함께 있었다. 같이 만찬을 즐기면서 아름이와 세모, 뭉치는 초전도 라니어에 대한 기대되는 이야기를 한참 하고 있는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연회장이 모두 정전이 되고 다시 불이 들어온다. 하지만 갑자기 보라네 아빠가 납치가 되는 사건이 일어나고 짧은 시간에 일어난 일에 다들 당황스러워한다. 그리고 코난과 어린이 탐정단은 보라네 아빠를 찾기 위해 수사를 시작하고 똑똑한 코난의 두뇌로 냉장고 속에 손이 묶인 채 기절해 있는 보라네 아빠를 구출할 수 있었다. 당시 누가 이 일을 벌였는지 기억하지 못한다. 그리고 이번 사건으로 15년 전에도 죽이지 않고 납치만 했던 연쇄사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코난은 생각을 곰곰이 하게 된다.
수상한 범인을 찾기 시작하는 명탐정 코난
그렇게 범인을 알아내기위해 코난과 FBI 요원인 이상윤과 함께 수사를 시작한다. 그리고 라니어 개통식의 소수인원만 탈 수 있는 시승권을 구해 온 보라가 6장을 구해왔지만 라니어를 타고 싶은 인원은 총 7명이라서 공평하게 가위바위보로 결정하게 되었고 보라가 게임에서 져서 시승권을 구해온 보라를 제외한 미란, 코난, 어린이 탐정단이 라니어를 타러 간다. 그리고 탑승전에 간단하게 탑승자들끼리 모여서 건강검진을 하는 도중에 할 수 없는 가스가 그 방에 들어오게 되고 모든 사람들이 급하게 나가려고 하지만 누군가 일부러 문을 잠가서 나가지 못하고 다들 기절한다. 그리고 정신을 나중에 차리게 된 사람들에서 이번 라니어 후원사 대표 중에 한 분이 사리진 것을 발견하였다. 이 또한 보라 아빠를 납치한 사람과 동일 인물이라고 짐작하고 수사를 계속한다. 그리고 수사를 하면서 알아낸 사실은 범인은 라니어 열차를 무조건 탈것이라는 결론이 나오고 코난은 라니어 기차에 탑승한다. 그리고 이상윤에게 코난은 자신이 신호를 보내면 라니어 기차를 향해 총을 발사해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 코난뿐만 아니라 이상윤의 동생인 세라도 코난을 도왔고, 기차 안에 후원사 대표를 구출하는 성공 한다. 하지만 아직 범인을 못 찾은 상태였다. 범인은 납치한 대표를 확인하러 다시 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기다린다. 역시 모습을 드러내는 범인은 라니어 열차를 설계한 사람 중에 한 명이었다. 그리고 코난과 세라 의협 동작전으로 타이밍 맞게 이상윤은 총을 라니어에 향해서 발사했고, 정확하게 범인을 쏘면서 체포할 수 있었다. 그리고 범인에게는 공범이 있었는데, 공범은 라니어 기차를 설명한 안내원이었다. 이 두 사람은 원한을 가진 사람들을 순서대로 납치했던 것이다. 그렇게 납치된 사람들은 무사히 구출하고 범인은 체포되면서 영화 '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은 끝이 난다.
매번 뛰어난 두뇌를 가진 코난이 놀라운 영화
명탐정 코난을 보기 시작한지 10년이 넘어가고 있는데 검은 조직을 찾기 위해 한 걸음씩 다가가면 사건을 추리하고 해결해다가는 과정에서 함께 추리하는 게 재미있었다. 똑똑한 코난과 장미는 비상한 두뇌를 가진 고등학생 이상의 생각을 가지고 몸만 작아졌기 때문에 그 둘의 스토리도 볼 때마다 재미있다. 그리고 함께 나오는 어린이 탐정단의 귀여운 발상도 영화 속에 꼭 들어가는 필수요소다. 항상 생각 외로 똑똑한 방법으로 범인을 찾아내는 것을 보고 감탄을 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영화가 출시될 때마다 빼놓지 않고 즐겨보는 영화시리즈 중에 하나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보는 관객층이 넓은 이유는 내용이 유치하지 않고 고퀄리티의 추리 내용으로 성인까지 좋아하는 영화가 된 것 같다. 이번 비색의 탄환은 일본판인 명탐정 코난 비색의 부재 증명을 먼저 시청하면 이상윤 가족의 간단한 소개와 다음 영화를 볼 때 이해가 잘될 것이다. 모든 인물이 다 연관되어있는 명탐정 코난 다음 개봉될 영화를 기다리며 오늘의 영화 '명탐정 코난 극장판 비색의 탄환'줄거리 리뷰를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