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꾸는 사람들이 만나는 별의 도시 라라랜드이다. 이곳에서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과 배우지망생 미아가 만나게 된다. 두 사람은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춤을 추며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렇게 두 사람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동안 서서히 알아가게 된다.
춤을 추며 꿈을 꾸는 영화 라라랜드 배경 정보
영화 라라랜드는 2016년에 개봉한 뮤지컬 드라마 영화이다.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그 도시만의 분위기를 영화에 잘 담아냈다. 그래서 로스앤젤레스의 특징적인 장소를 활용해서 영화의 이야기가 전달된다. 로스앤젤레스는 영화산업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중요하다. 그래서 이런 문화적 풍경을 배경으로 영화의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영화를 보다 보면 로스앤젤레스의 곳곳이 자주 등장한다, 중요한 장소로는 그리피스 천문대이다. 로스앤젤레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그래서 영화 표지에 야경을 배경으로 주인공들이 신나게 춤을 추는 곳이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촬영한 것이다.
그리고 영화 중간에 로스앤젤레스의 거리가 많이 나온다. 로스앤젤레스는 교통체증이 심한 도시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도로의 특성을 이용해서 주인공이 자동차를 타고 가면서 춤추는 장면을 연출하였다. 영화 속에 로스앤젤레스의 아름다운 장소와 문화를 잘 표현한 작품으로 영화를 보는 관객들에게 라라랜드의 배경정보에 대해 잘 전달되었다.
라라랜드 줄거리
겨울, 교통체증이 심해서 차가 움직이지 않는 고속도로 위에 차가 멈춰있다. 지친 세바스찬은 차 안에서 노래를 하기 시작한다. 노래 한곡이 끝나고 앞차는 움직일 생각이 없다. 차가 막히는 것은 로스앤젤레스의 일상이다. 그리고 한 카페에서 여성스러운 여자가 선글라스를 쓰고 나타난다. 그 여자를 발견한 카페 직원은 돈을 받지 않고 무료로 커피를 건네준다. 하지만 여자는 돈을 내고 그 자리를 떠난다.
이 카페의 직원은 배우 지망생 미아이다. 매번 보는 오디션은 항상 떨어지고 있다. 카페에서 일을 하는 도중에서 미처 휴대폰에 오디션 알람이 온 것을 보지 못한다. 한참 뒤에서야 알람을 확인한 미아는 급히 점장에게 몸이 안 좋아서 병원에 간다고 거짓말을 하고 카페에서 나온다. 그리고 바로 오디션 떠나려는 순간 커피를 들고 있던 남자와 크게 부딪히고 만다. 남자의 셔츠와 미아에게 커피가 쏟아진다. 마음이 급한 미아는 커피얼룩을 가리기 위해 패딩을 입고 오디션장에 들어선다. 오디션이 시작되고 결국 이번 오디션도 떨어지게 된다.
시간이 흐르면서 미아는 한 파티장에 오게 된다. 거기서 밴드 멤버 세바스찬을 발견한다. 촌스러운 복장을 하고 있는 세바스찬을 바라보면서 웃음이 터져 나왔다. 곧이어 밴드는 신청곡을 받는다고 한다. 미아는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불러달라고 하며 세바스찬의 앞에 다가선다. 그리고 두 사람은 조용히 대화를 나눈다.
세바스찬은 자신의 진정한 뮤지션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곡을 추천해 달라고 미아를 비꼰다. 그러자 미아도 세바스찬의 촌스러운 복장을 가리키면서 곧 소방관 역할의 오디션을 볼 때 복장을 빌려달라고 장난을 친다. 그리고 세바스찬은 미아에게 배우냐고 묻지만 미아는 버벅거리면서 대화를 회피한다. 차마 배우지망생이라는 말을 꺼낼 수가 없었다.
파티가 끝이 나고 미아는 세바스찬과 함께 주차장까지 함께 걸어간다. 하지만 주차되어 있는 차 중에 미아는 자신의 차를 찾지 못하고 헤매고 있었다. 그리고 미아에게 차키를 턱에 대고 버튼을 누르면 안테나 역할로 차를 발견할 수 있을 거라고 심술궂게 말한다. 두 사람은 이렇게 티격태격하면서 점점 우연히 만나는 날이 많아진다.
미아는 오디션이 잘 풀리지 않아 집으로 돌아가던 도중에 밤에 있을 세바스찬과의 약속을 떠올린다. 금세 기분이 풀린 미아는 이쁘게 꽃단장을 하고 세바스찬을 기다린다. 기다리면서 자신이 세바스찬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깨닫고 세바스찬과의 만남의 장소로 뛰어간다. 그리고 극장 앞에서 미아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세바스찬은 결국 극장에 혼자 들어가 영화를 보게 된다. 그리고 늦지 않게 미아도 영화를 보러 극장으로 들어왔다.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손을 잡고 입을 맞추려는 순간 영화 상영이 끝이 난다.
이대로 헤어지기 아쉬웠던 미아는 세바스찬에게 자신이 아는 곳으로 가자고 리드한다. 그곳은 그리피스 천문대였다. 아름다운 은하수가 쏟아지는 밤하늘을 바라보면서 두 사람은 달콤한 키스를 나누고 춤을 추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국내 해외 평가 반응
영화 라라랜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영화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시네마토그라피이 인상 깊었고 몽환적인 음악이 많은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그래서 수많은 시상식에서 수상을 받았다. 해외 평가에서도 영화의 섬세한 연출과 시각적인 요소가 잘 어우러졌다고 극찬을 하였다. 특히 주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이 맡은 캐릭터와 잘 어울리게 소화했다고 한다.
영화의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과 감정전달이 잘되어 영화를 보는 내내 행복했다는 평가도 있었다. 청춘과 꿈에 대해 다뤄서 영화가 끝난 후에도 관객들에게 여운을 남겼다. 또한 라라랜드는 현실과 꿈이 대립되는 상황을 만들어서 인생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공감을 느끼게 해 주었다.
미국과 다양한 국가에서도 라라랜드는 좋은 호평을 받았다. 영화에서 음악과 춤으로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구성이 매우 독특했다. 그래서 영화에서 전달하는 메시지가 잘 드러났고 음악을 하고 있는 현대인들의 꿈과 열정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일부 관객들은 결말에 아쉬움을 표현하였다. 현실과 꿈이 대립하면서 예상치 못한 전개로 충격을 주기로 했지만 대부분 좋은 평이 많았다.
라라랜드는 그림 같은 배경 연출과 감동적인 이야기로 국내 해외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연기, 음악, 스토리텔리의 다양한 요소를 사용해서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인정받은 영화이다. 라라랜드는 보는 내내 마음이 편안해지고 청춘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오랜 기간 동안 기억될 작품 중에 하나이다.
댓글